본문 바로가기
SharePoint 2010

Content Type & Custom List 만들기(SharePoint 2010)

SharePoint에서는,

SharePoint에 있는 기본 List와 Library외에도, 

Custom하게 정의한 List Item과 그것들을 묶어서 별도의 Content Type으로 만들거나 List(Library)를 따로 정의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은 빈번히 사용되어질 필요가 있는 Item들을 묶어서 별도의 Content Type & List로 정의해서, 결국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자 그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빈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저는 솔루션 유형을 [샌드박스 솔루션]으로 선택합니다.(팜 솔루션과 샌드박스 솔루션의 차이는 이번 시간에는 별도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이제 아이템을 하나 추가하고..


 

[Contnet Type]을 선택합니다.


 

만들고자 하는 Content type의 상위 Content type을 선택합니다.(상속받기 위함입니다.)

 

 

아래처럼 원하는 Field를 생성해 줍니다. Field Type 종류와 형식은 http://wonfold.blog.me/60179575519 등을 참조하세요.


 

또한 Field 마다 고유 ID를 지정해 줘야 하는데, ID 생성방법은 Visual Studio > Tools > Create GUID > New GUID로 생성하고, 복사 후 붙여넣기하면 됩니다.


 

[List Definition From Content Type]을 추가합니다.


 

List 이름을 지정하고, 위에서 만든 Content type을 선탭해 줍니다. 그리고 Feature를 배포하면서 List를 자동 생성하고자 할때는 아래 Check Box를 선택해주면 솔루션 배포와 함께 List가 하나 생성됩니다.


[Elements.xml]에서 아래와 같이 List Type을 선언해주고, SucurityBits도 선언해 줍니다.


 

[Schema.xml]에서 Default View에 해당하는 위치에 위에서 만든 Field들을 추가해줍니다.

이제 솔루션을 배포하면, SharePoint에서 List를 추가로 만드는 창에 Custom List가 보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