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crosoft BI

SQL Server Data Tools(SSDT) 설치하기

Microsoft Power BI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분석 Data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SQL Server Data Tools(SSDT)이라는, 분석 Data를 만드는 유용한 Tool을 소개할까 합니다.

 

SQL Server Data Tools(SSDT)을 이용하면?

Visual Studio을 통해서, 모든 데이터베이스 개발 및 유지 관리/업데이트 단계를 망라하는 모델을 구축하고 동시에 데이터베이스 개발 과정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SSDT Transact-SQL 디자인 기능을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빌드, 디버깅, 유지 관리 및 리팩터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SSDT에서는 개발자가 데이터베이스 프로젝트나 연결된 데이터베니스 인스턴스에서 테이블을 만들고 편집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시각적 테이블 디자이너를 제공합니다.

프로젝트를 게시할 때에는 SQL 데이터베이스 및 모든 SQL 플랫폼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SSDT에는 SQL Server Analysis Services, Reporting Services 및 Integration Services를 개발하기 위한 특수한 유형의 프로젝트 및 도구가 포함됩니다.

 

특히, SSDT는 테이블 형식 모델링(SSAS Tabular) 개발에 유용한 Tool입니다.

테이블 형식 모델이란? Analysis Services의 인 메모리(in-memory)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최첨단 비교 알고리즘과 다중 쿼리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xVelocity 메모리내 분석 엔진(VertiPaq)은 Microsoft Excel 및 Microsoft Power View 등의 보고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테이블 형식 모델 개체와 데이터에 신속하게 액세스할 수 있게 합니다.

 

테이블 형식 모델은 캐시된 모드와 DirectQuery 모드라는 두 가지 모드를 통해 데이터 액세스를 지원합니다. 캐시된 모드에서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피드 및 일반 텍스트 파일을 포함하여 여러 원본의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습니다. DirectQuery 모드에서는 인 메모리 모델을 무시하고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에서 (SQL Server 관계형) 원본에 데이터를 직접 쿼리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테이블 형식 모델은 SQL Server Data Tools(SSDT)에서 새로운 테이블 형식 모델 프로젝트 템플릿을 사용하여 만듭니다. 여러 원본에서 데이터를 가져온 다음 관계, 계산 열, 측정값, KPI 및 계층을 추가하여 모델을 보강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클라이언트 보고 응용 프로그램에서 연결할 수 있는 Analysis Services 인스턴스에 모델을 배포할 수 있습니다. 배포된 모델은 SQL Server Management Studio에서 다차원 모델처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델을 처리 최적화를 위해 분할하거나, 역할 기반 보안을 사용하여 행 수준 보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다음은 SSDT 설치 내용입니다.

 

■ 설치 파일을 내려받습니다.(참고로 전 Visual Studio 2013용으로 설치했습니다.)

  • Visual Studio 2012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6843

 

  • Visual Studio 2013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2313

 

 

 

■ 아래와 같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SQL Server 2014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네요~)

 

■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 이제 Visual Studio 2013을 실행해서 [새 프로젝트]를 눌러보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용 프로젝트 템플릿들이 보이시게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