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ePoint 2013

[사용법] 스프레드시트 가져오기

SharePoint에서 Excel로 저장된 Data를 가져다가 일반 목록으로 만들고 싶을 때, [스프레드시트 가져오기] 앱을 이용해서 가져오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Excel로 저장된 Data가 필요한데요. 전 Excel Sample을 따로 만들지않고 [우편번호]를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사이트(http://www.epost.go.kr)에 들어가서 [서울특별시.zip]을 내려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압축화일을 풀면 아래와 같이 .txt 파일이 생깁니다.

 

해당 txt 파일을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줄바꿈 구분없이 복잡하게 보입니다.

 

이런 txt파일을 Excel의 열형태로 가져오기 위해서, Excel을 새문서열기로 연후, [외부 데이터 가져오기] -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내 데이터에 머리글 표시]를 선택 후, [다음]을 누릅니다.

 

[기타]란에 체크하고, 파이프라인 기호(|)를 입력 후, [다음]을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열이 구분된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마침]을 누릅니다.

 

이제 변환된 txt파일을 Excel 워크시트에 가져오기 위해 위치를 정해줍니다.

 

아래와 같이 Excel 열 형태로 가져온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이제 Excel을 적당한 이름으로 저장을 합니다.

 

이제 SharePoint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스프레드시트 가져오기] 앱을 실행하기 위해, [앱 추가]를 선택합니다.

 

[스프레드시트 가져오기]앱을 선택합니다.

 

[이름]을 입력하고, [찾아보기]를 통해 위에서 저장한 Excel 파일을 선택한 후 [가져오기]를 누릅니다.

 

[범위 유형]은 "셀 범위"를 선택하고 [범위 선택]은 SharePoint Online 목록 임계값인 5,000개 Row만 선택합니다.

[가져오기]를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Excel Data를 SharePoint 목록으로 가져오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SharePoint 2013'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폼(form) 인증 - FBA for SharePoint2013  (0) 2015.07.09
[사용법] Data View WebPart  (0) 2015.03.24
SharePoint Designer 2013 Download  (0) 2014.08.05
SkyDrive Pro 사용방법  (0) 2014.01.23
검색 결과페이지 문서 열기장애  (0) 2014.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