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m Wonbae

기술소개 - SharePoint 란?

SharePoint 란?

 

Microsoft가 내놓은 기업과 웹을 위한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Business Collaboration Platform)입니다.
다시 말해, 비즈니스와 관련한 모든 업무를 공유/협업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현하는 매체로는 주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서 이뤄집니다. 인터넷이란 열린 공간을 통해 업무에 맞는 다양한 협업공간을 구축하고, 이를 이용하는 사용자/그룹에 맞게 사용권한 등을 부여할 수가 있습니다. 아울러 조직/구성원들이 가지고 있는 풍부한 기능들을 통합하여 서로 연계하고 권한을 위임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사업협업을 촉진하고, 동료, 파트너(공동사업자) 및 고객들로 하여금 새롭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협력할 수 있도록 합니다.

 

SharePoint로 구현할 수 있는 기능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있습니다.

 

 

 

사이트

 

SharePoint는 단일 기반구조를 인도하여 인트라넷, 엑스트라넷 및 인터넷 전체 사이트에 걸쳐 포털 및 협업역량을 제공합니다. 여기서는 사용자들을 맺어주어 조직 전체에 걸쳐 정보, 자료 및 전문지식을 공유하도록 합니다.

 

 

 

커뮤니티

 

SharePoint를 통해 관련 인원들이 자신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방식으로 공동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권한이양을 실시합니다. 관련 커뮤니티의 도움으로 인원들의 그룹별 협업, 지식 및 아이디어의 공유, 동료와의 연계 및 정보와 전문지식 검색 작업을 간단히 수행할 수 있습니다.

 

 

 

콘텐트

 

SharePoint를 활용할 경우, 모든 사용자들은 관리형으로서 준수성을 갖춘 콘텐트 관리 수명주기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SharePoint는 방침과 프로세스를 통해 전문가다운 사용자 체험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합니다.

 

 

 

검색

 

SharePoint는 통합관리가 용이한 플랫폼을 동종 최고의 기업검색기술과 결합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콘텐트, 정보 및 필요한 인재를 물색할 수 있는 기능을 부여합니다.

 

 

 

통찰력

 

SharePoint를 이용하면 비정형화 및 정형화된 자료공급원 전체에 걸쳐 사용자들의 정보 접근, 이용 및 교류가 가능해집니다. 통찰력을 통해서는 사용자들이 적임자와 적절한 전문지식을 찾아 사업상의 보다 효과적이며 민첩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합니다.

 

 

 

통합

 

기존 기간계(LOB, Line Of Business) 시스템과의 통합을 통해, 시스템 확장 및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SharePoint 주요 기능

 

나의 업무 환경을 스스로 구축 목적에 맞는 SharePoint 사이트를 쉽게 구축하고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보다 효율적인 콘텐트 이용 환경 SharePoint 및 Office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나의 업무가 중심이 되는 환경 새로운 Office Backstage는 협업 환경에서의 상황정보를 제공합니다.

 

 

 

오프라인에서의 생산성 향상 지원
SharePoint Workspace를 통한 SharePoint와 LOB 데이터의 교환이 용이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사람 그리고 콘텐트에 접속
SharePoint 와 Office를 이용하여 단말에 상관없이 사람과 콘텐트에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통일된 인프라 도입을 통한 비용절감

 

 

 

 

통합되고 강화된 통합 솔루션
더 높은 생산성과 ROI를 가능하게 하는 cross-capability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기업 환경에 맞는 구축 모델을 선택
SharePoint Online은 On-premise 및 호스트 서비스 제공합니다.

 

 

 

 

시스템 변경시 적용 결과에 대한 사전 검토
UI 변경 사항을 미리 확인 할 수 있는 투명한 변경 프로세스 제공합니다.

 

 

 

 

시스템을 미리 예측
Health 모니터링으로 문제 발생을 방지하고 Down-time을 최소화 합니다.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대한 빠른 대응

 

 

 

 

개발에 필요한 지식과 자원을 최적화
VS 2010 이 통합된 강력한 SharePoint 개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기존 LOB 데이터의 활용
Business Connectivity Service를 이용하여 외부 데이터의 읽기/쓰기 연결이 가능합니다.

 

 

 

개선된 개발 도구를 이용한 빠르고 쉬운 개발
SharePoint Designer 2010을 이용하여 코드 없이 솔루션 개발할 수 있습니다.

 

 

 

 

'Kim Wonba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솔루션] Tab 게시판  (0) 2014.09.01
[솔루션] 날씨정보  (0) 2014.08.22
SharePoint 2013 관리자 교육  (0) 2014.08.18
[발표] SharePoint Korea Conference 2014  (0) 2014.07.29
[강의] SharePoint 2013 관리자 핵심과정  (0) 2014.07.29